안녕하세요. Alpheratz* 입니다.
이번 개발일지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OST 프리뷰
- 진행상황
- 추후 기획
- 그 외
아래는 개발 중 이미지이므로 추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OST 프리뷰
OST 작업을 마쳐 프리뷰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OST는 총 13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AE8 님과 저 알페라츠가 작곡에 참여했습니다.
이전에 말씀드렸다시피, OST와 디지털 월페이퍼 다운로드 링크는
스팀키를 보내드릴 때에 메일로 함께 보내드립니다.
진행상황
- 퍼즐 요소
레몬 즙으로 쓴 편지에 촛불로 그을려 암호를 읽어내거나, 사진 필름들을 겹쳐 암호를 알아내는 등,
보다 다양한 퍼즐 요소와 추리 요소를 게임 속에 녹여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문 검출 시스템과 기타 미니게임 시스템들 의 조작이 매끄럽도록 수정 중입니다.
- 페이스칩 표정
대화 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도록 표정에 바리에이션 작업도 함께 진행중입니다.
대사와 상황마다 캐릭터의 성격에 따라 지을 수 있는 표정들이 다르기 때문에,
최대한 상황과 어울릴 수 있도록 메인 스토리 작업을 진행하면서 그때 그때 필요한 표정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 챕터 클리어시 증거들 정리
커넥티드 클루에서는 1~2 챕터마다 한 사건이 일어나는 방식입니다.
그러다보니 챕터가 지날수록 현재 증거들을 포함해, 이전 증거들의 목록까지도 쌓이게 되는데,
사건 재 정리를 하거나 탐정노트를 확인 할 때 불편하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아무리 많은 증거들 중에서 답을 맞추는 게임이라고 할 지라도,
이제 지나버린 증거들은 쓸모가 없기 때문에 탐정노트에 남겨놓을 필요가 없다는 의견이 있어서요.
그래서 좀 더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사건이 끝나고 하루가 끝날 때엔 클리어한 사건들의 증거들을 없애는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현재 메인 스토리는 80% 정도 진행되었으며,
12월까지 서브퀘스트까지 작업을 완료한 다음에,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며 스팀 상점 마무리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후 기획
1월 달에는 게임의 피드백을 받으며 스팀 상점의 마무리를 하려고 합니다.
도전과제 및 스팀 오버레이 시스템 적용한 다음, 스팀 상점 승인에 약 1~2주쯤 소요되기 때문에,
스팀 키를 보내드릴 수 있는 시간은 1월 말~ 2월 중순 쯤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타임 테이블은 아래와 같습니다.
2월 이후에는 퍼블리셔와 함께 콘솔판(닌텐도 스위치)의 준비를 진행하게 될 것 입니다.
이전에 말씀 드렸듯이, 스팀 상점이 열리면 스팀 키를 미리 등록하실 수 있으며,
게임이 발매된 후에 플레이 할 수 있음을 기억해주세요.
재밌고 다양한 경험을 줄 수 있는 게임으로 최선을 다해 만들고 싶기에,
시간이 늦어지고 있는 점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그 외
- 인디라이브 엑스포
일본에서 열리는 인디라이브 엑스포에 커넥티드 클루가 소개 되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live/3u2xvumJJEo?si=6h0U31FCy31M9aq6&t=2509
재밌는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