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lpheratz* 입니다.
이번 개발일지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추가 SCG 완성
- 도트 리디자인
- 마을 리디자인
- BGM 작곡
- 스팀키 관련 투표 결과
아래는 개발 중 이미지이므로 추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추가 SCG 완성
추가된 캐릭터들의 SCG를 완성했으며,
감정 변화에 따른 애니메이션들을 작업 완료 했습니다.
또한 대화 중에 보일 페이스칩과 표정 변화도 작업 완료했습니다.
도트 리디자인
기존 도트의 디자인이 이쁘지 않고, 하체의 각도가 이상하다는 피드백을 받아,
총 80개의 캐릭터들의 앞, 뒤 도트들을 수정하였으며,
도트 애니메이션 또한 새로 모션을 작업하였습니다.
마을 리디자인
서브퀘스트가 많아지면서 기존에 있던 마을이 작아져 새로 디자인하였으며,
그에 따라 추가된 집 내부 또한 작업 완료하였습니다.
아래는 마을의 전과 후 비교이미지 입니다.
마을의 구역은 총 4구역으로, 주택가, 상업구역, 행정구역, 부촌 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공원이나 선착장 등, 구역마다 랜드마크를 심어
마을을 돌아다니는데 길을 헤깔리지 않도록 디자인에 신경 썼습니다.
아래는 마을 지도로 보는 마을 크기 변화입니다.
마을 씬의 크기가 커짐에 따라, 씬의 로딩이 상대적으로 느리거나 프레임 드랍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카메라 밖에 있는 오브젝트를 비활성화하거나, 라이트를 간소화 하는 등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BGM 작곡
추가적으로 필요한 OST들을 작업 중이며, 막바지 작업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아마 다음 개발일지에서는 커넥티드 클루에 삽입될 OST 프리뷰를 들려드릴 수 있을 것 입니다.
OST는 후원자 분들께 게임 스팀 키를 메일로 보내드릴 때,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로 디지털 월페이퍼와 함께 보내드립니다.
스팀키 관련 투표 결과
게임 키에 관한 투표 결과, 스토어가 열릴 때 보내드리는 쪽의 의견이 많았기에,
스토어 준비가 끝나는 대로 이메일로 스팀 키를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팀 키는 상점이 열리면 미리 등록 가능하며,
게임이 발매된 후에 플레이가 가능한 것을 명심해 주세요!
그 밖에
- 중요한 적 캐릭터 등장 시 SCG 표시
- 틀린 그림 찾기 미니게임 구현
- 관찰자 시야 벽에 닿았을 경우 시야가 벽을 뚫고 보이던 버그 수정
- 게임 내 조명 경량화 작업
등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위 작업이 끝나면 이벤트 작업과 번역 작업 및 컨트롤러 대응, 해상도 대응,
모바일 기기를 위한 최적화 작업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 후에 본격적인 게임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럼 마무리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다음 개발일지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