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lpheratz* 입니다.
이번 개발일지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콜린 경감과 대치
피해자 상세조사
용의자 추궁
나레이션 효과 변경
마을 사람들 디자인 완료
잠입 방법 변경
아래는 개발 중 이미지이므로 추후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콜린 경감과 대치
콜린 경감은 형사로서 자신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누구보다도 먼저 사건 현장을 조사하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에게서 신임을 산다면 사망추정시각이나 사건당시상황 등 사건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지만,
만약 의심을 사게 된다면 설령 그것이 주인공인 탐정일지라도 철저하게 조사를 합니다.
콜린 경감은 범인을 찾기 위해 여러가지의 질문을 합니다.
만약 진실된 답을 제시하지 않을 경우, 그는 탐정을 의심하며 플레이어의 체력이 감소합니다.
조사가 끝나기 전까지 체력이 고갈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잘못하다간 범인으로 몰려 체포될 수 있습니다.
피해자 상세조사
사건 현장에서 흉기나 살해방법 등을 알아내기 위해선 피해자의 시신을 조사해야 합니다.
하지만 일반 조사처럼 한가지 정보만을 주는 것이 아닌, 플레이어가 직접 이것저것 관찰하고 조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넣고 싶었습니다.
피해자의 팔, 다리, 옷깃 등을 클릭하여 움직여, 피해자의 특징과 가려져 있던 단서들을 찾아보세요.
범인 몰래 숨겨놓은 다잉 메세지나, 현장에 묻어있는 혈흔의 궤적 등을 파악하여 피해자가 어떤 루트로 움직였는지 등을 추론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나레이션 효과 변경
기존의 나레이션은 검은 바탕에 문장만 나오는 식이었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밋밋하다는 느낌이 들어, 어떻게 하면 게임의 배경인 19~20세기 초의 느낌을 낼 수 있을 지 고민하였습니다.
그러던 와중 빈티지한 흑백 영화의 느낌을 채택하여, 지지직 거리는 노이즈와 먼지느낌, 그리고 문장에 쉐이크를 넣는 식으로 살려 보았습니다.
용의자 추궁
범인을 특정하기 위해선 '탐정 사무소에서 단서 정리 -> 용의자 추궁 -> 청사진 -> 범인 특정'의 흐름 순으로 진행됩니다.
이번은 그 중 용의자 추궁 시스템에 대한 설명입니다.
마을 사람들 중에서 피해자에게 원한을 갖고 있는 사람을 찾았다면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할 수 있습니다.
용의자들은 범인으로 의심받지 않기 위해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발언에서 모순점을 발견했다면 탐정노트를 열어 반박할 수 있는 증거를 제시하세요.
여러 주제로 오고가는 대화 속에서 사건의 흐름을 잘 파악하다보면, 그 끝에서 범인의 윤곽이 보일 것 입니다.
마을 사람들 디자인 완료
마을 사람들의 모든 도트 디자인을 완료하였습니다.
캐릭터의 수는 총 72명이며, 최대한 그 때 당시의 고증을 살리기 위해 여러 자료를 찾아보며 디자인 했습니다.
이들이 마을 안에서 어떻게 돌아다닐지 기대해주세요!
잠입 방법 변경
용의자를 미행하거나 잠입을 해야할 경우, 특정 오브젝트(책상 아래, 혹은 장롱)에서만 숨을 수 있게 하였으나
마을 길거리에서 용의자를 미행할 때엔 그 두가지를 사용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다른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마을의 경우, 통이나 화분같은 큰 물체의 그림자 뒤에 숨을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숨는 기능을 자주 사용할 것을 대비하여 숨는 키를 단독으로 빼 놓았습니다.
마우스로는 오른쪽 버튼을, 모바일로는 UI버튼으로 하여 언제든 숨거나, 감시자가 눈치채지 못하도록 걸음 소리를 작게 하여 걸어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더 재밌는 게임으로 여러분들께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 개발일지도 기대해 주세요!
#텀블벅, #인디게임, #커넥티드클루, #2D게임, #도트게임, #스팀게임, #추리게임, #미스테리